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종강 행사 성공리 마쳐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교장 한혜수ㆍ이사장 박영민)는 지난 1일, 2023-24학년도를 마감하는 종강식과 장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종강식은 특별히 학예회 형태로 준비되어 학생들과 학부모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행사 MC는 최근 토픽 II 시험에서 고득점으로 합격한 8학년 이지은 학생이 맡아 통통 튀는 말솜씨로 행사 분위기를 돋우었다.
이날 동백나무반 학생들은 참신한 영상을 제작하여 선보였으며, 매화나무와 버드나무반은 지난 몇 주간 정성스럽게 직접 쓰고 그린 수묵화, 동시, 시조 등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저학년 반 학생들은 노래와 깜찍한 율동, 소고 공연 등을 선보였으며, 고학년 반 학생들은 "홀로 아리랑" 곡을 합창하고, K-POP 공연과 난타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은행나무반 학생들은 "엄마 아빠께"라는 곡으로 수화 공연을 선보이며 부모님에게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어서 1, 2학기 모두 등록하여 개근한 학생들을 시상한 후 종강식이 마무리되었다. 이후 연이어 장날 행사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모든 포인트로 받은 모형 화폐로 여러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맛있는 음식을 사 먹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했다.
한혜수 교장은 "2023-24학년도를 잘 마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교직원, 보조교사, 학부모 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일 년 동안 성실하게 공부하고 또 오늘 공연을 위해 지난 몇 주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에게 고맙다"라고 전했다. 또한 "어리숙하고 부끄러움이 많았던 학생들이 일 년 만에 잘 성장하여 친구들과 함께 합을 맞춰 자신의 끼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모습을 보니 매우 자랑스럽고 뿌듯하다"는 소감도 밝혔다.
한편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9월에 개강하는 2024-2025학년도 신입생을 7월부터 접수한다. 모든 등록 절차는 온라인(www.koreanschoolfw.org)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을 가르칠 교사도 모집 중이다. 한 교장은 "한인 후세 교육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궁금한 사항은 학교 대표 이메일(info@koreanschoolfw.org)로 문의하거나 박영민 이사장(206-335-2479)에게 연락하면 된다고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