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게시판

어린아이 같이 되지 않으면 천국에 못 간다,

기독교 칼럼
작성자
chan lee
작성일
2024-03-17 13:53
조회
141

18:3-5 예수께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니라, 또 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이런 어린 아이 하나를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이니라, 상기의 말씀은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어린아이의 뜻은 무엇이기에 이런 말씀을 하시는가? 예수님의 말씀은 모두 비유비사입니다. 때문에 이제 어린아이라는 뜻도 깊이 묵상하시면서 영적으로 풀어야 합니다. 오늘날기독교인들처럼 성경이 비유비사임을 외면하고 철저히 성경을 문자로 이해를 한다면 실제 어린아이에게만 말씀을 나타내시고 어린아이가 천국에 간다고 하셨기 때문에 그렇다면 극단적으로 말해서 예수님 자신도 어린아이가 아닌 어른으로서 말씀도 깨닫지 못해야 되고 천국에서도 불청객이 되고 말 것이니 이게 말이 되겠는가?

  굳이 왜 이런 말씀까지 해야 하는가 하면 사람들은 또 필자의 비유를 이상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날기독교인들은 어린아이는 천진난만하고 귀엽고 죄도 짓지 아니한 천사 같은 존재이니 어린아이들이 천국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그런 말씀을 하셨다고 단순하게 그렇게 믿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린아이는 어떤 자인가? 이는 2000년 전 예수님을 어린 양 예수라고 하는 말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영적으로 말씀을 깨닫는 차원에서 예수님처럼 어린 양 예수가 되어야 하고 어린아이가 되어야 합니다. 왜 어른은 안 되고 어린아이여야만 하는가? 성경은 어디를 읽어보아도 첫 것은 안 되고 둘째가 승부수입니다. 성경전체의 말씀 중에는 인물들과 사물들이 모두둘씩 짝을 지어 등장하는데 모두가 둘째가 승리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고전15:45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주는 영이 되었나니 라고 했을 때 둘째 아담이 승리함으로 살려주는 영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가인과 아벨 이스마엘과 이삭 에서와 야곱이렇게 둘씩 짝을 지어 나오는데 모두 첫째가 아니라 둘째가 승리 했고 이외에도 수많은 인물과 사물들이 둘씩 등장하지만 모두 둘째가 승리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지점에서 반드시 깨달아야할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첫째도 이고 둘째도 라는 점입니다. 즉 구원받지 못할 겉 사람도 이고 구원받을 속사람도 라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라고 촉구함으로써, 처음에 내가 로 났을 때는 기독교의 유대인의 예수를 믿음을 말하고 다음에 성령으로 낳음을 받는 것은 오늘날 실존예수를 영접하므로 다시 낳음을 받았을 때는 내가 택한 백성을 뜻하는 이중적 존재로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내가 기존의 처음 비유의 말씀에서 벗어나 오늘의 실존예수로 말미암아 그분이 주시는 진리의 새 말씀으로 깨달으면 그것이 곧 성령으로 거듭나는 일이며 이렇게 새롭게 성령으로 거듭남이 있으면, 이를 어린아이로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성경학자인 니고데모에게 예수께서는 네가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시며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실 때 은 오늘날기독교인들이 먹는 말씀을 말하며 성령은 오늘날 실존예수님에서 나오는 말씀을 먹는 것을 말 합니다 우리는 출생을 육적 출생을 말하지만 그리고 성경도 그러한 육적 출생을 말하고 있으나, 그것은 표면적 비유의 말씀이고 그에 대한 말씀은 육적 출생 속에 영적 출생을 말씀하고 있다는 점을 명백히 인지해야 합니다.  영적 출생이란 육적인 내가 어미의 뱃속에 다시 들어가 태어남을 말함이 아니고 기독교에서 복음을 받은 내가 오늘의 진리의 새 말씀으로 다시 거듭나는 영적 출생을 말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어린아이를 아주 귀히 여기심은 이와 같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를 뜻하며, 그리하여 어린아이만이 천국백성이 되는 절대조건이라는 뜻에서였습니다. 그리고 처음엔 구원이 아직 아닌 비유의 말씀을 가져오신 분이 예수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분 자신이 반드시 죽어 다시 부활하셨는데 그분의 육적 죽으심과 육적 부활의 뜻이 곧 영적 죽으심과 영적 부활한 어린양예수로 거듭남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기독교인들이 구원을 받으려면 곧 예수님이 가신 길을 그대로 밟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우리의 육적인 장자인 겉 사람이 죽고 차자인 속사람으로 새로 태어나야 구원의 완성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을 부활이라고 하며 새로 거듭났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 육적인 겉 사람의 죽음을 성경에서 말하는 마지막 종말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리의 새 말씀으로 거듭나 새로 난자 그가 곧 예수님이 귀히 여기시는 어린아이의 참 뜻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가 천국의 완성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리의 새 말씀으로 거듭나 출생하는 자 그가 곧 예수님이 귀히 여기시는 어린아이의 참 뜻입니다. 예수께서 젖먹이 아이들을 보시고 그의 제자들에게 천국은 젖먹이 아이와 같은 자들이 들어간다고 말씀하십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그렇다면 우리도 어린아이와 같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냐고 묻고 있습니다, 이같이 오늘날도 실존예수님이 계셔야 그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영접해야 모든 가 사해질 수 있고 하나님의 아들로 거듭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가 어린아이와 같이 되지 않으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말씀 하십니다 이 말씀은 육신의 어린아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깨끗이 씻은 정결한 처녀와 같이 마음이 깨끗하게 된 어린아이와 같은 자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기독교인들은 가감된 거짓신학기복신앙으로 더러워진 마음을 깨끗이 하려고 날마다 회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기독교인들이 날마다 회개를 해도 마음이 어린아이와 같이 깨끗이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 변하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를 씻는 것은 기독교인들이 잘못을 회개한다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오늘날 살아있는 산자 즉 하나님의 아들인 실존예수의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으로만 를 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자의 말씀은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그 말씀을 먹으면 를 씻는 것은 물론 사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죽은 자들의 말씀 즉 오늘날기독교목회자들의 말씀은 생명이 없는 죽은 자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말씀이라도 씻어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의 존재는 육체는 살아있으나 하나님의이 없기 때문에 사함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오늘날기독교인들이 신앙생활 하면서 아주 중요하고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산자 실존 예수님이나 거듭난 사도들이 꼭 전해야 그 말씀으로만 변화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다 같은 말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고 운동력이 있어 변화를 받지 기독교 신학은 신학박사라 해도 하나님의생명이 없는 죽은 자들은 그 말씀이 예수님의 말씀과 똑 같다 해도 그 말씀은 생명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목회자들이 전하는 죽은 자들의 말씀인 신학은 기독교인들을 변화시키지 못하는 것입니다, 를 씻는다는 것은 곧 죄 사함을 말 하는데 는 유대교 제사장들이나 오늘날기독교목회자들의 말씀으로 절대로 사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날마다 를 가중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기독교인들은 하루속히 미련을 버리고 진리를 찾아 오늘날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참 목자의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으로만 가 사해질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실존예수님을 영접한 제자들이 어린아이와 같이 되어 천국에 들어가 사도들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유대교 때 제자들 앞에는 유대교제사장들이 많이 있었지만 당시에 제자들이 실존예수님을 영접했기 때문에 구원을 받고 사도들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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