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심사때마다 2차 입국심사를 받는다면
"예전 DUI 기록으로 인해 미국 입국시마다 secondary inspection을 받아 공항을 나오는데 추가적으로 2-3시간이 소요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
결국 (1) 이전 DUI등 체포된 기록이 있는 경우엔, 미국 입국시마다 이러한 체포기록이 "미국 입국 거부사유가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2) 그렇다면 "한 번의 단순 DUI기록이 있으면 입국이 금지되는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지금까지도 입국이 가능했었을 겁니다.
(3) 그렇다면 지금처럼 부당하게 입국시마다 secondary inspection을 받게 되는 상황 "repeatedly referred for secondary screening..."을 고쳐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건 DHS(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의 TRIP(Traveler Redress Inquiry Program)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래전 DUI기록... 입국시마다 세컨더리 인스펙션을 받고... 그러니 이러한 번거로운 상황을 고쳐주세요.."라고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4)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에는, 대략 10일 또는 그 이상이 소요될 수있고, 우리가 이러한 불편한 상황을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하더라도 이를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충분히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별도의 processing fees는 없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6) 그리고 위 사항이 업데이트된 후에는, 그리고 미국 입국이 잦은 경우에는 "Global entry"라는 것을 신청해 승인받으시면 입국심사가 아주 짧아질 것입니다. 다만 4-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고, 또한 인터뷰를 통해 최종 global entry application이 승인되어야지만 global entry memebr가 될 수 있습니다.
변호사 김형걸 (Vincent Kim)
213.703.6828
vinkimlaw@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