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장 기대되는 ‘신규 레스토랑’ 목록
시애틀 지역에 신규 레스토랑과 바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다.
올해 '핫 플레이스'로 주목될 것으로 예상되는 트렌디한 식당 중, 2024년에 오픈하거나 오픈 예정인 곳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Anchovies & Salt
1087 Lake Washington Blvd. N., #50, Renton; 425-970-3154; anchoviesandsalt.com
최근 사우스 엔드에서 오픈한 가장 최근의 베트남 레스토랑이다. 유명 식당인 Vinason Pho 체인의 주인 꾸옌 판이 오픈한 식당이다. 꾸옌 판은 베트남 식당의 큰손으로도 유명하다.
11,000평방피트 규모의 식당에는 5개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 또한 완비되어 있다.
베트남 현지에서 온 셰프가 직접 요리를 한다. 2023년 11월 소프트 오프닝을 거쳐 1월 1일 정식 오픈했다.
Daeho Kalbijjim(대호 갈비찜)
3703 150th Ave. S.E., Bellevue; daehokalbijjim.com
미국 전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한국 갈비찜 체인점이 벨뷰에도 들어온다.
마블링이 좋은 갈비를 비법 소스에 조려 내오고, 테이블 옆에서 서버가 그 위에 치즈를 올려 한번 더 불로 그을려 마무리한다.
2024년 1월 오픈 예정.
Midnite Ramen
3513 Stone Way N., Seattle; ramenseattle.com
라면 매니아들에게 유명한 푸드 트레일러가 올해 3월 프리몬트의 새로운 Figurehead Brewing 내부에 주방을 갖게 된다.
미드라나이트 라멘은 시그니처 메뉴인 삿포로 미소를 포함한 9가지 라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채소와 두부를 곁들인 미소 탄멘은 시애틀에서 가장 맛있는 ‘비건 육수’로 찬사를 받고 있다.
Jiang Nan
11111 N.E. Eighth St., Suite 120, Bellevue; jiangnanny.com
벨뷰 이스트사이드 지역은 부유한 중국계 미국인을 사로잡기 위해 최근 많은 중국 고급 레스토랑들이 들어서고 있다. 뉴욕시의 거물인 지앙 난이 시그니처 북경 오리와 만두를 벨뷰에서 선보인다.
2024년 1월 말 오픈 예정.
RockCreek Seafood & Spirits
89 Kirkland Ave., Kirkland
(프레몬트점)
시애틀 최고의 해산물 식당 중 하나를 운영하는 셰프 에릭 도넬리(Eric Donnelly)가 레이크 워싱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커클랜드로 확장한다.
칠레 농어부터 구운 문어에 이르기까지 그의 프레몬트 식당에서 유명한 요리를 커클랜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튀긴 마늘을 곁들인 던저니스 크랩과 사과나무로 구운 바닷가재를 포함한 메뉴도 추가했다.
2월 중순 오픈 예정.
La Mar
117 106th Ave. N.E., Bellevue
세계적인 스타 셰프 가스톤 아쿠리오(Gastón Acurio)가 벨뷰의 웨스트 메인 타워 1층에서 페루 요리를 선보인다. 레스토랑은 10,000평방피트 규모로 호화로운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오픈 날짜 미정.
familyfriend
3315 Beacon Ave. S., Seattle
괌 토박이 셰프 엘머 둘라를 중심으로 비컨 힐에 새로 오픈한 유명 셰프들이 참여한 열대 요리 전문점. 특히 괌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새우와 문어 세비체를 곁들인 해산물 켈라구엔 토스타다, 코코넛으로 포인트를 준 해산물 켈라구엔 토스타다, 미소와 큐피 마요네즈를 곁들인 아일랜드 스핀 버거, 돼지 내장과 발효 새우를 곁들인 라 비컨 박초이 달걀 국수 등이 주력 메뉴이다.
Sacro Bosco
2524 S. Jackson St., Seattle
사우스 잭슨 스트리트에 올 여름 오픈 예정인 스타 베이커 크리스티나 우드의 로마 스타일 피자 레스토랑.
그녀의 코너 베이커리인 Temple Pastries와 공간을 공유하며 낮에는 크루와상과 제과류를 판매하고, 저녁이 되면 포카치아와 같은 두툼한 사각 피자 가게로 변신한다.
이 외에도 크로크 마담과 버터&햄 바게트와 같이 샌드위치도 주력 메뉴로 판매할 예정.
Copyright@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