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우드 경찰, 대규모 ‘기프트 카드’ 사기 조직 주범 검거
린우드 경찰서와 스노호미시 카운티 검찰청은 월요일, 정교한 기프트 카드 사기 조직의 주범으로 추정되는 28세 여성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체포는 모노로 179번가 SE 14600 블록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이루어졌다.
수사관들에 따르면, 이 여성은 수백 명의 피해자들로부터 기프트 카드 잔액을 빼앗아왔다. 한 기업은 이번 사기로 인해 약 1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추정하고 있다.
당국이 여성의 거주지를 수색한 결과, 여러 도난 총기, 신용카드 압인기, 가짜 수표 제작 도구, 약 1파운드의 불법 약물과 약 4만 달러의 현금이 발견되었다. 여성은 조직적 소매 절도, 신원 도용, 불법 총기 소지, 도난 총기 소지, 금융 사기, 불법 약물 제조 및 유통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보석금은 20만 달러로 책정되었으나 현재 보석금을 지불하고 석방된 상태다.
현재 용의자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당국에 따르면 이 여성은 8건의 중죄, 2건의 중대한 경범죄, 1건의 경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전력이 있다.
린우드 경찰과 스노호미시 카운티 법원 문서에 따르면,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이 주요 타겟이었으며, 앨더우드 몰 지점뿐만 아니라 벨뷰, 어번, 타코마 지점도 영향을 받았다.
법원 문서는 수사 과정과 용의자가 사기를 어떻게 저질렀는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지난 4월, 린우드 경찰은 빅토리아 시크릿 조사관과 사기 조사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문서에 따르면, 용의자는 기프트 카드의 '시퀀싱'을 통해 사기를 저질렀다.
시퀀싱은 기프트 카드 번호를 얻어 다음 논리적 번호를 추측해, 해당 번호가 실제로 구매된 기프트 카드일 것이라 가정하고 잔액을 빼앗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만약 기프트 카드 번호가 1234-5678-9012-3456이라면, 사기꾼은 다음 번호가 1234-5678-9012-3457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이 번호를 시스템에 입력해 실제로 존재하는 기프트 카드인지 확인하고, 잔액을 빼앗는 것이다.
린우드 경찰 대변인 마렌 맥케이는 “사람들이 기프트 카드로 결제할 때, 바코드나 실제 기프트 카드를 제시했지만, 잔액이 남아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고 전했다. 문서에는 이번 사기와 관련된 감시 비디오, 대화 내용, 작년 10월부터의 거래 내역 등 추가 증거가 포함되었다.
수사관들은 기프트 카드를 소지한 사람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기프트 카드가 접근 및 유출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다. 당국은 이 사건에 대한 추가 조사를 계속 진행 중이며, 추가 혐의 적용과 다른 용의자들의 체포를 예상하고 있다.
Copyright@KSEATTLE.com
(Photo: Lynnwood Police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