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5년 만에 차량 절도 감소…청소년 범죄는 증가세
2024년, 워싱턴주에서 차량 절도 사건이 5년 만에 감소했다. 2023년 대비 차량 절도는 31% 줄어들었으며, 이는 워싱턴주가 차량 절도 감소 추세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그러나 워싱턴주는 여전히 전국에서 차량 절도가 가장 많은 7위, 전체 절도 사건 규모는 5위에 위치하고 있다.
워싱턴 차량 절도 예방 기관(WATPA)은 2월 6일 목요일, 2024년 차량 절도 사건이 12,640건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WATPA의 스티브 스트래천 이사는 "차량 절도가 지나치게 높은 수준을 기록해 왔으나, 이번 해에 실질적인 감소를 보였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이며 축하할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미국 세금신고, IRS 감사를 촉발하는 6가지 대표 실수
이 보고서는 경찰의 철저한 수사와 공격적인 기소, 추격 법률 변화, 자동 번호판 인식 시스템(ALPR)과 같은 기술적 업그레이드, 그리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이 절도 감소에 기여한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하지만 WATPA는 청소년 범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많은 청소년들이 차량 절도를 포함한 폭력 범죄에 연루되었으며, 청소년 범죄자의 수는 2022년에서 2023년 사이 거의 4배 증가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차량 절도 외에도 살인, 강도, 드라이브바이 총격 등의 범죄에 연루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래천 이사는 "차량 절도 감소는 이들 청소년들이 차량 절도가 아닌 다른 범죄로 구금된 결과"라며, "이들이 지금은 살인과 강도 등 더 심각한 범죄로 청소년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다"고 말했다.
WATPA는 워싱턴주 보안관 및 경찰청 협회와 협력하여, 피어스/킹 카운티, 스노호미시 카운티, 스포캔/스티븐스 카운티에 세 개의 작업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약 270만 달러의 보조금을 45개 기관에 지급해 ALPR 기술 등 차량 절도 방지 도구를 제공했다. WATPA는 차량 절도 감소를 고무적으로 보면서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며 2025-2027년 예산에서 추가 자금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