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공항서 일본항공 여객기, 델타항공기와 충돌
2월 5일 오전 미국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SEA)에서 일본항공(Japan Airlines) 여객기가 주차된 델타항공(Delta Air Lines) 항공기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공항 당국에 따르면, 사고는 오전 10시 17분경 공항 내 S 컨코스와 남쪽 정비 격납고 사이에서 발생했다. 착륙 후 이동 중이던 일본항공 여객기의 오른쪽 날개가 공항 램프 구역에 주차되어 있던 델타항공 여객기의 꼬리 부분과 부딪힌 것으로 확인됐다.
뉴욕타임즈 선정 베스트 레스토랑, 시애틀 Familyfriend
충돌한 델타항공 보잉 737 항공기는 멕시코 푸에르토 바야르타행으로, 탑승객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항공 항공기에는 승객이 탑승하고 있었으나, 공항 측은 "현재까지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공항 당국과 양 항공사는 사고 직후 승객들을 안전하게 하차시키고 터미널로 이동 조치를 진행했다. 사고는 공항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공항 측은 승객들에게 항공사별 운항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사고 당시 일본항공 여객기에 탑승했던 한 승객은 "갑자기 기체가 흔들렸고, 마치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한 듯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승객은 "누군가 외치는 소리가 들린 직후 기체가 급정거했다. 창밖을 보니 델타항공기의 꼬리 부분과 접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델타항공은 공식 성명을 통해 "보잉 737 항공기가 순서를 기다리던 중 일본항공 항공기의 날개와 접촉했다"며 "승객과 승무원 중 부상자는 없으며, 승객들의 불편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FAA(미국 연방항공청)도 이번 사고에 대한 공식 조사에 착수했으며, "해당 지역은 공항 관제 통제 구역 밖에 있었다"며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KSEATTLE.com
(Photo via Stuart Matheson, Chim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