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학교 건물에 총격…구내식당 피해, 인명 피해는 없어
시애틀 공립학교(SPS) 건물이 총격을 받는 사건이 2월 10일오후 발생했다.
시애틀 공립학교 당국에 따르면, 이날 차량에서 발사된 총탄이 록스힐 건물의 구내식당을 강타했다. 해당 건물은 9430 30th Avenue SW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건 직후 학교는 즉시 봉쇄 조치에 들어갔다. 다행히 학생과 교직원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총격이 발생한 정확한 경위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시애틀 공립학교 측은 록스힐 건물이 직접적인 표적이 아니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 건물에는 BRIDGES 록스힐 애넥스 스쿨(BRIDGES Roxhill Annex School)과 인터에이전시(Interagency) 학교가 운영 중이다. BRIDGES는 장애가 있는 청년들을 위한 특수 교육을 제공하며, 인터에이전시는 기존의 공립학교 시스템에서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대안 학교다.
총격 사건과 관련해 록스힐 건물에서 약 반마일 떨어진 익스플로러 웨스트 중학교(Explorer West Middle School)도 예방 차원에서 약 한 시간 동안 봉쇄 조치를 취했다. 킹 카운티 보안관실은 해당 학교가 봉쇄될 필요는 없었다고 밝혔지만, 학교 측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사건 발생 직후 시애틀 경찰은 현장 조사를 위해 30th Avenue Southwest의 남쪽 방면 차선을 약 한 시간 동안 통제했다. 현재까지 용의자는 체포되지 않았다.
Copyright@KSEATTLE.com
(Photo: KING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