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 않은 미스테리' 레이더에서 사라진 타코마 비행기 수색 종결
사회
작성자
KReporter
작성일
2023-03-21 10:37
조회
868

사진: WSDOT
미국 워싱턴 주 교통부(WSDOT)는 타코마 나로우즈 공항을 이륙한 뒤 레이더에서 사라진 실종 조종사 수색 작업을 13일만에 결국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조종사 로드 콜린은 3월 6일 월요일 오후 5시 35분에 2006 세스나 T182 터보 스카이레인을 타고 이륙했다가 몇 분 후 갑자기 레이더에서 사라졌다. 그 이후로 소식도 흔적도 없었다.
WSDOT는 비행 몇 분 후 비행기의 자동 종속 감시-방송(ADS-B) 시스템이 꺼지거나 오작동하여 비행기가 정상적인 항공 교통 관제사 추적 시스템에서 사라졌다고 밝혔다.
연방항공청에 따르면 ADS-B 시스템은 항공기의 GPS 위치, 고도, 지상 속도 및 기타 데이터를 초 단위로 지상국 및 기타 항공기에 보고한다.
전문 레이더 포렌식 팀이 레이더를 분석해 험준한 숲 지형의 퀴노 호수와 규츠 사이의 해안 근처 36 평방 마일 구역 내로 실종 범위를 좁혔다.
WSDOT 항공 수색 및 구조대는 거의 2주 동안 수색을 해왔지만 조종사나 비행기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교통부는 수집할 수 있었던 정보에 근거하여 이용 가능한 모든 자원, 단서 및 검색 영역을 소진했다고 말했다.
WSDOT의 발표에 따라 콜린의 실종에 대한 새로운 단서나 진전이 없는 한 더 이상의 항공 수색 계획은 진행되지 않는다.
워싱턴주 천연자원부, 타코마 경찰국, 올림픽 국립공원, 퀴노트 부족 네이션, 제퍼슨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 피어스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 미국 해안경비대, 공군 구조 조정 센터, 민간 항공 순찰대, 국가 포렌식 레이더 팀, 워싱턴 항공 수색 구조대를 포함한 수많은 기관들이 수색을 도왔다.
당국은 3월 6일 월요일에 비행기를 보거나 그 지역에서 무언가를 발견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800-259-5990으로 신고할 것을 요청했다.
Copyright@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