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음식점 가면 항상 Pho만 드시죠? 다른 별미도 즐겨보세요!
안녕하세요, 매일 베트남 음식점에 가면 Pho밖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조금은 특별한 메뉴를 소개해 드리고자 몇자 적습니다.
아래 사진은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음식점의 Pho인데, 솔직히 Pho는 다른 곳에 비하여 특별할 것이 없는 보통의 맛입니다.
소개해 드릴 음식의 이름은 분 보 후에입니다. 베트남 국물국수 종류중 하나로, 베트남 중부 후에 지역의 국수 요리입니다. 보통 많은 고추기름과, 새우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쇠고기 육수에 쌀국수 보다는 조금 두꺼운 탄력없는 우동 국물 같은 면을 말아 먹습니다. 숙주나물 등 여러 가지 채소와 소고기 고명, 돼지 선지, 족발 등 여러 고명이 들어갑니다.
제가 분보후에를 많이 좋아해서 그동안 시애틀 지역 포함하여 북쪽 남쪽 다 다니며 먹어본 결과, 시애틀 베트남 타운 보다 더 제 입맛에 맞는 분보후에를 린우드에서 찾았습니다. 음식점의 이름은 Pho Nguyen’s House (https://goo.gl/maps/JyVet1d1cCEhCfxv5) 입니다.
베트남 현지에 10번 이상 여행을 가본 1인으로서, Pho Nguyen's 의 분보후에는 그나마 한국에서 먹는 짜장면 처럼 현지 느낌을 가장 잘 반영한 맛이였습니다. 저는 기본으로 나오는 우동 같은 퉁퉁면이 싫어서 보통 pho 국수로 대채해달라고해서 먹는데요, 가끔씩 까먹고 퉁퉁면을 먹기도 합니다.